단지 이름이 롯데라 언짢아서 이 곳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몹시 아쉬웠을 정도의, 하이델베르그 숙소 평균 가격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하고 또 굉장히 작은 규모의 아담아담한 숙소. 저렴하다고 해서 위치가 구린 것도 아니고 위치가 살벌하게 좋다는게 또 엄청난 장점



프랑크푸르트의 숙소는 총 7층에, 45개 객실이었기에 당연히 수십개의 컵이 전부 다 똑같았다. 하지만 이 숙소는 총 2층, 객실 5~6개...? 다양한 컵들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제일 처음 마셨던 컵 Anti-Stress!!!





곳곳에 재밌는 그림이나 글이 걸려있는데, 이게 정말 웃겼다.

프랑크푸르트의 숙소는 와이파이가 정말 잘 안잡혔다

우선 그게 숙소 탓인지 사람이 많아서인지는 모르겠는데

와이파이를 지칭할때 방 사람들 모두가 Fucking Wi-Fi라고 말하다보니

하이델베르그에 와서도 F-word가 입에 붙어서 조금 곤란했다

하이델베르그의 숙소는 규모가 작아서인지, 이 그림때문인지 와이파이가 상당히 잘 터졌다

여기에서 독일와서 처음으로 카톡 보이스톡을 해봤다

아빠는 굉장히 잘 들린다고 했고, 나도 굉장히 잘 들렸다




비 맞으며 Das Heidelberger Schloss에 올라갔기 때문에 운동화가 폭삭 젖었다. 다른 운동화는 큰 캐리어 안에 있어서 이걸 말려서 신어야했다. 내가 지낸 1층 숙소의 창틀에 바로 말려뒀다. 하지만 다음날에도 습도가 조금 있었는지 바짝 마르진 않았다. 이래서 미니 드라이기를 갖고 다녀야하긴 하는구나ㅠ 이렇게 축축한 신발을 신고 어케 다닌담...




이 사진을 찍은건 Winner보다 Nominee부분이 너무 귀여웠기 때문이다. Best Small Hostel in the World 라니 ㅋㅋ

저런 부문이 있다는거 자체도 귀엽고 그 부분은 Nominee인데도 걸어둔게 그저 귀여웠다. 






하이델베르그 숙소로 검색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프랑크푸르트의 저렴한 숙소들에 비교하면 거의 다 두 배 정도 비싸다. 이 호스텔을 제외하면. 굉장히 친절한 스탭들이 있었고, 사흘 지내는 동안 본 스탭들은 다들 굉장히 친절하고 상냥했다. 또, 응접실과 붙어있는 주방에는 우유/시리얼/커피/차를 하루종일 먹을 수 있었다. 여기서 시리얼 정말 많이 먹었다. 이렇게-



그 와중에 누가 한국 숟가락 하나 갖다놔서 그거 보고 한참을 웃었다 ㅋㅋ


이전 포스팅에 올린, 일본 너네 무시하는거 아니야! 원래 지도에 없었어, 쏘리! 이게 붙어있는 벽면도 재밌다. 다들 어디서 왔는지 자기 집 주소에 핀을 열심히들 꽂아놨다.



숙소의 위치는 얼마나 좋냐면, Das Heidelberger Schloss 케이블카역에서 3분? 2분 거리에 있다. 위치가 정말 대박이다. 그래서 하루 더 뭉갠건 비밀로 해주세요.



원래는 이틀밤을 지내고 일요일인 오늘 체크아웃하는거였는데, 독일은 일요일에 문을 연 상점이 거의 없어서 기쁜 마음으로 하루 더 연장! 대학교는 일요일에도 상관없겠지? 학생식당에서 밥먹기 제일 좋아하는데 +_+ 학교 구경! (일요일에 학생식당 문 안연다는건 가서야 알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