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크의 ㅈ같음은 이미 한 번 썼었다. http://fromde.tistory.com/189 하지만 그 후로도 당연히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고, 나는 몹시 괴롭다. 칼크를 없애기 위해서 구연산으로 물이 닿는 온갖 부분을 다 닦고 닦았지만,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아주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어차피 또 물이 닿으면 똑같아졌다. 괴롭고 괴로웠다. 특히 수도꼭지에 하얗게 뭉쳐진 칼크를 보면서, 저걸 통해서 나오는 수도꼭지의 물이 과연 요리에 적합한가라는 생각을 끝없이 해야했다. 그리고, 수도꼭지 칼크와의 나 혼자만의; 전쟁 선포....?



컬러로 찍으니 얼룩덜룩한 주방이 너무 심각하게 드러워서 흑백으로 찍었는데, 흑백으로 찍어도 드러움은 마찬가지다... 이렇게 구연산을 봉지에 넣고 밤새 담궈뒀다. 그런데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나를 몹시 맘상하게 했다. 왜, 대체 뭐가 문제야...




그렇게 칼크 제거제를 사러 뮬러에 갔다. 역시 다들 칼크때문에 힘든거구나. 칼크 제거제의 종류가 상당히 많다.




같은 브랜드에서 다른 용량과 물성으로 이렇게 다양히 팔고 있었다. 아무래도 이런 경우에는 위의 것들보다 이 브랜드의 것들이 신뢰가 가니까, 이걸 샀다. 어차피 내 전기포트도 칼크 제거를 해야하니까. 필요하다. 부디 이번에는 칼크가 제거되길 바라는 마음..




전기포트의 칼크는 놀라울 만큼 사라졌다. 하지만 수도꼭지의 칼크는 아직도 나를 빡치게 한다. 걍 새 수도꼭지를 사는게 맘편할 것 같고 그렇다. 하지만 이런 도전;적인 일이 생기면 나는 또 계속 시도해보는걸 즐긴다. 이렇게 계속 시도하다 해결되면 그 희열감은 상당하니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