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에서 우연히 특별우표 판매처를 발견하게 되서 너무 기쁘고 감사했다. 그리고는 내가 다른 도시 어디 있는지 궁금해하니까 처음에는 도이체 포스트 웹사이트에서 자세히 볼 수 있어~ 하더니 내가 나 독어 거의 몰라서.. 라고 말했더니, 두꺼운 PhilatelieShop 안내책자를 펼쳐서 이 도시들에 있다고 보여주셨다. 아 이거 인터넷 페이지를 알면 너무 좋겠는데.. 라고 생각하면서 사진 찍어도 되냐고 물어보니까 내가 복사해줄께! 라면서 두꺼운 안내책자를 들고 가셨다. 그리고는 복사해주셨는데, 제대로 안봤다. 이 PhilatelieShop들 따라서 독일 전국 여행하고 싶을까봐ㅠ 감사하다는 말만 하고 얼른 넣었다.




신기하게도, 만하임에서도 PhilatelieShop을 찾았다. 프랑크푸르트는 얻어걸린거라면; 이건 찾은게 맞다. 서울만큼은 아니지만, 이 작은 도시 규모에 비하면 시내에 꽤 큰 쇼핑센터가 있는데, 그 바로 옆에 우체국이 있다. 별로 커보이지도 않고, 장보러 그 쇼핑센터를 3주간 들락날락했으면서 그 우체국에 들어갈 생각을 안했다. 그리고는 오늘! 정말 우연히, 우체국 규모 좀 볼까~? 하면서 들어간걸로 기억한다. 그리고는 뜨어어어어.... 뭔데... 왜 이렇게 큰데... 그리고 보이는 특별우표 판매창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에... 여기에 특별우표 판매창구가 있는거야??? 수호천사님, 지금은 쉬셔도 되는데...


학원에서 대형마트로 가는 길 방향에 있는 우체국. 3주간 거의 매일 여기를 지나다녔는데, 우체국이 있네~ 하고 지나쳤다. 이렇게 보면 안의 규모가 전혀 예측이 안된다. 너무 당연한 것이.. 여긴 뒷문이니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집 - 학원 - 마트 - 집의 방향으로 가서 항상 한 방향으로만 다녔다. 그래서 거꾸로 가는 방향, 그러니까 집에서 마트를 바로 갔을 때의 큰 우체국 정문을 못본 ㅋㅋㅋㅋㅋㅋ 아래 사진이 내가 항상 보던 응~ 우체국이 있네~ 하고 지나다니게 만든 뒷문





들어가는 입구에는 우표 자동판매기가 있다. 혹시라도 이걸 도전해보지는 말길 바란다. 한국식으로 얘기하면 "증지"가 나온다. "우표"가 아니라. 증지는 우표가 아니야... 감히 증지 나부랭이가!!! 어디서 우표인 척을!!! 용서하지 않겠다.... 근데 독일인들 이거 정말 많이 이용한다. 막 줄 엄청 길게 서있기도 해서 나는 조금 당황스럽다. 이게 특별히 가격이 저렴한게 아닌데 대체 왜???? 언젠가 독어를 지금보다는 아주 조금 더 구사할 수 있게 되면, 꼭 물어보고 싶다.





너무 당연하게, 동네!!에서 PhilatelieShop을 발견?한 기념으로 달랑 한 장밖에 안남은 맥주우표 시트를 샀다. 다들 맥주우표를 제일 궁금해해서 맥주우표를 주로 쓰다보니 딱 한 개 남았다. 프랑크푸르트에 공연보러 갔을 때 독일버스회사놈들이 한시간이나 늦게 오지 않았어도 PhilatelieShop에 들렀을텐데ㅠㅠㅠ 언제 또 프랑크푸르트를 가서 맥주우표를 사오나... 하면서 아쉬워하기만 했는데, 이렇게 근처에 있다니... 이렇게 근처에 있는데도 몰랐다니!!!! 눈 좀 뜨고 다녀라!!!!




6월 새 우표가 발행되는 날 일주일 전, 집에서 15분 거리의 PhilatelieShop이 있다는걸 알게 되서 기쁜 마음에 하나 훅훅 써봤다. 그러면서 특별우표 판매처가 독일 전국 어디에 있는지 지도와 함께 보면서, 다음에 어떤 도시로 이사를 하든, 이 26개 도시 안에서만 움직이기로 했다. 이건 내가 우표를 사기 위한 것도 있지만, 더 잘 생각해보면 우체국이 큰 도시는 도시 규모가 클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좀 구차했나, 꽃 중의 꽃 자기합리화-




아참, 독일은 실용!적인 나라답게 우체국에 포장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칼 테이프 일절 없다. 매직도 없고 딱 볼펜만 있다. 그리고 한쪽 벽에 엄청 다양한 종류의 포장 테이프 칼 가위 매직 ㅋㅋㅋㅋ을 판다. 너무 다양하게 파니까 좀 얄밉긴 한데, 이런거 다 제공하면서 우편요금이 올라가는 것보다 이게 훨씬 낫다. 한국은 그 저렴한 우편요금에도 칼이며 매직이며 온갖거 다 있는데 역시 민영화는 이런 결과를 가져오는구나 싶기도 하고. 한국 우체국도 계속 민영화하려고 수쓰고 있던데, 제발 실권자들은 개떡같은 생각 좀 안했으면 좋겠다. 민영은 택배회사 많은데 굳이 우체국을 왜 민영화하겠다는건지. 돈의 노예들. 누구나 돈을 좋아하지만 누구를 좆되게 만들면서까지 돈을 좇으면 그건 정말 개새끼다. ㅅㅁ교회 장로님 개새끼..




집 - 학원 - 마트 - 집의 방향으로만 항상 다녀서 이 우체국이 얼마나 큰지 전혀 모르고 다녔었는데, 우연히 들어가보고 큰데다가 특별우표까지 판매한다는걸 알게되서 급하게 집에 다시 갔다. 보낼 우편물들 써둔거 몽창 가지고 나왔다. 근데.... 학원에서 마트로 가는 방향이 아니라 집에서 마트로 가는 방향이라 길을 못찾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길치의 삶... 엽서 몇 개 더 쓰고 온다고 문닫는 시간 거의 다 되서 도착할 것 같아서 불안불안했는데ㅠㅠㅠㅠㅠㅠ



6:37에 도착. 문 닫았다........... 길치로 사는건 힘든 일이다. 그래도 동네에서 쉽게 특별우표 살 수 있으니까 그저 기쁘다 X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