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에 처음 만난 사람들과 차로 20분 정도 걸리는 도시의 카네발에 가기로 했다. 카네발에 갔었던 일요일만해도 카네발/파싱/파스트나흐트가 거의 비슷한 뜻이지만 아주 조금의 차이는 있다고 생각했는데, 월요일에 학원에서 독일의 카네발 문화를 배우면서 이 셋의 차이가 전혀 없다는 것도 같이 배웠다. 그저 동네마다 부르는 이름이 다를 뿐이다. 쾰른에서는 카네발이라고 부르고, 만하임에서는 파스트나흐트라고 부르는 차이. 뜻의 차이는 없다.


무튼, 헤펜하임 카네발에 가기로 했고, 감사하게도 한 명이 차를 갖고 간대서 엄청 편하게 갔다. 차를 타고 가는 중에 구름이 너무너무 예뻐서 사진을 한 장 찍었다. 독일에서 거의 1년을 지내다보니 여행갈 때 비오는 것이 걱정인데, 오늘은 아마도 비가 없을 것 같다.




어느 축제든, 사람이 많은 곳에서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 바로 이 소방차와 경찰차이다.

제복을 입고 있는 소방관들이 정말 까리했는데, 대놓고 사진을 찍기가 부끄러웠다... 다음에는 같이 사진 찍자고 해야지..




퍼레이드 근처로 걸어가는 중. 일반 참가자들도 이렇게 다들 차려입고 나오는 줄 알았으면 토끼 머리띠라도 샀을텐데.

내년엔 나도 거창하게 준비해보겠다.




이런 문화를 매년 즐기면서 커온 독일의 10대들, 완전히 다른 추억을 갖고 크는 한국의 10대들.

처음에 이 어린 남자가 이미 SWAT이라고??? 하면서 놀랐는데, 한없이 쏟아지는 SWAT들을 보면서 아, 오늘 카네발이지 ㅎㅎ 했다.




서있었을 때 찍고 싶었지만, 걸음이 너무 빨라서 찍지 못했던 풀더미. 앉아서 신발끈 정리하고 있을 때 재빠르게 찍었다.




사진이 너무 많아서 일일히 뭐라고 달기가 어려울 것 같다. 설명이 필요한 사진들에만 한두줄씩 적겠다.





진짜 경찰들이다. 워낙 경찰복장이 많아서 좀 헷갈렸지만 저분들은 진짜 경찰들 ㅎㅎ






퍼레이드가 끝나는 지점에서 보기로 했다.




즈그들 찍는거 아닌데 자꾸만 야리던 독일 십대들. 관광지가 아닌 동네의 카네발이라, 아시안을 찾을 수가 없었다. 거의 유일한 아시안인 내가, 또 다른 외국인들과 영어로 대화하니 뭐 뭐야 저것들? 할 수는 있지만, 이렇게 야리고 있는 사진이 남으면 곤란하네...




퍼레이드는 이미 시작한 시간이지만, 내가 있는 곳은 끝나는 부분이라 시간이 조금 남아서 이 근처의 성당을 가봤다.

비록 작은 마을이어도, 독일의 성당은 대부분 이렇게 크고 웅장하다.




성당 구경 다 하고 퍼레이드 보러 갔다.




맥주 한 잔씩 손에 들고!




퍼레이드 시작-







사진이 후진 이유는, 이 때 내가 첫 줄이 아니라 줌을 땡겨서 찍었기 때문에.











앞쪽의 사진들과 다른 점이 보이려나. 길에 뭔가가 떨어져있기 시작했다.

카네발에서는 퍼레이드 카에서 간식들을 던진다. 주로 사탕/초콜렛이고, 아이스크림과 휴지도 던진다.

아이스크림은 무려 매그넘을 던져서 다이어트의 본분을 잊고 또 열심히 먹었다.






앞으로의 사진 중 몇 개가 퍼레이드 카의 네임택이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꽤 많은 네임택에서 Jugend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 축구단, "어린이" 소방관 의 "어린이"부분이 바로 Jugend.




오. 주전부리 던지는 모습이 이렇게나 잘 찍히다니. 놀랍다. 뿌듯.






잠깐 퍼레이드 행렬에 쉬는 시간이 생겨서 반대편을 찍었다. 저 박스들은 왜 있는거냐면 사탕이나 초콜렛은 작으니까 던질 때 받기가 생각보다 어렵다. 그래서 주전부리를 던지면 머리 위에 저 박스를 올려놓고, 그 안에 들어가길 기다리는 것... 세상에는 천재들이 너무 많다.











나를 가장 뻐렁치게 만들었던 아가들.




아이고 아가 오구오구









오늘의 최고 귀여운 참가자.





유전자... 무슨 일들이죠... 다리 길이... 왜죠...









웃기게 들리겠지만, 독일의 모든 마을에는 왕/왕비가 있다고 한다. 매년 선발하고, 그들은 1년 내내 병원이며 각족 사회시설들에 가서 봉사하고 사진 찍고 그런걸 한다고 한다. 이들은 올해의 헤펜하임 왕/왕비





옆에 서있던 십대 후반으로 추정되던 분은, 가방에서 보드카를 꺼내더니 행렬이 두시간 쯤 지났을 때 다 마셨다.




저 바구니에는 주전부리가 담겨있다.






어린이 소방관들이 소방차를 타고 입장한다.












제일 웃겼던 퍼레이드는 이건데,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다.

베니스 비치는 플랜카드에도 써있지만, 독일에서 가장 유명하고 지점이 많은 피트니스 센터이다.




너무 친근한 스피닝 자전거를 열심히 타고 있는 사람과, 사진에서 놓쳤지만, 저 자전거 전체를 어떤 남자가 어깨로 끌고 있다 ㅋㅋㅋㅋ

사진 못찍은거 너무 아쉬워....

















퍼레이드가 끝났고, 엄청난 양의 쓰레기가 길바닥에 있었다. 그리고 나는 또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걱정을 했다. 청소하시는 분들 힘들겠네... 그랬더니 옆에 있던 독일 친구가 청소차가 다 해주는거라 그렇게 많이 힘들지 않아! / 청소차가 뭘 할 수 있는데? / 저걸 다 빨아들여!!

세상에... 세상에... 한국도 그런...가? 우린 인간이 다 직접 주웠던거 같은데ㅠ




퍼레이드가 끝났고, 도로에는 사람들이 쏟아져있다.




주황색 형광 옷을 입은 분들이 청소하시는 분들. 화단에 있는 쓰레기를 도로로 끌어내고 있었다.




하이델베르크보다 우리 동네가 더 큰데! 왜 우리 동네 이름은 없지! 싶었던 표지판.



거의 다섯시간을 서있었더니 다리가 너무 아팠지만, 충분히 재밌었다. 그리고 롱샴 미듐을 갖고 간건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 가방 가득히 주전부리를 담아왔다. 나는 다이어터니까 이 주전부리는 한 반년쯤 걸려서 먹으면 딱 좋겠네- 라고 생각했었는데, 글 쓰는 현재(불과 사흘 지난 수요일) PMS와 함께 전부 다 먹어치우고 없다. 세상만사 참 의미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