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공동게시판에는 매일 이런 노란 안내장이 붙어있다.

한국에서 붙이는 택배도착 스티커와 같다. 다른 점이 있다면, "택배 편의점"이라고 씌여진게 아니라는 점이다.




중국인 펜팔 친구가 나의 편지에 감동해서 (농담아님) 빨리 받아볼 수 있게 등기로 보낸다고 했다. 처음에는 사양했다, 왜냐하면 내가 등기로 받으면 나도 등기로 보내줘야하는게 예의니까.. 근데 중국은 우편요금이 싸서 괜찮다길래 그냥 받아들였다. 한국어 공부하는 학생이라 나와 연락하고 지내는 것을 굉장히 고마워하기도 하니까, 나도 뭔가 좀 당당히 받아볼까? 싶은 마음이 조금 있기도 했고. 무튼 그렇게 등기로 보낸 우편물이 무려 보름만에 도착했다. 정말 빨리 도착한 것이다. 다른 국가도 아니고 중국에서 온 우편이 보름이면 엄청난 속도가 맞다. 무튼 그렇게 등기를 보냈고, 당연히 나는 학원에 있었으니 등기를 받을 수 없었다. 게시판에 붙어있는 안내문을 들고, 여권을 갖고 정해진 장소에 가면 받을 수 있다.



특별히 장소를 지정한게 아닌 경우에는 대부분 근처 우편물 취급소(Filiale)에 맡겨진다.




내가 사는 집에서 가장 가까운 우편물 취급소는 여기.




처음 독일와서 좀 신기했던게, 대부분의 문구점은 우표를 팔면서 우편물을 받아주는 업무를 하고 있었다.

내가 갔던 그 문구점들에서 대리하던 작은 우체국과는 달리, 여기는 우편물 창구의 직원만 세 명이었다.




내게 신분증이라고는 여권밖에 없기 때문에 여권을 갖고갔다.




여권과 함께 저 종이를 내밀면, 썬글라스 스티커로 가린 부분의 내 주소를 보고 금방 우편물을 찾아준다.

여권은 복사한 후에 돌려주고, 저 노란 종이는 영수증으로 가져간다. 내게는 우편물만 돌려준다.


중국에서 온 우편물을 잘 수령했다. 수령기는 글쓰는 시점인 오늘(2016/06/29) 새로 만든 Penpal 카테고리에 쓸 예정이다.



그리고 우체국처럼, 이렇게 디양한 포장용품들을 옆에 두고 팔고 있다. 짱 비싸다.




어떤 남자가 가방에서 꺼낸 물건. 내가 엄청 신기하게 쳐다보니까 막 뭐라고 설명해주길래 나도 이런거 사고 싶어서

이걸 독일어로 뭐라고하냐고 물어봤더니 대답을 해줬다. 근데 못알아들음... (독일어로 말을 할 때 이게 가장 큰 문제이다. 어떻게든 이제 내가 할 말을 전달은 할 수 있는데, 상대방이 하는 말을 알아들을 수가 없다.)

사진 찍어서 조금 큰 문구점에 가면 어디든 팔거라고 사진 찍으라고 하길래 또 시키는대로 찍어왔다. 근데 보면 볼 수록 정말 탐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