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나는 겁이 굉장히 많지만, 두려움보다는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에 대한 호기심이 두려움을 이기는 편이다. 환승시간은 세시간 삼십분. 소지품 엑스레이 검사같은 것들이 필요하니까 한시간 정도 잡고, 또 비행기 출발 30분 전까지 탑승완료해야하니까 나한테는 엄청 길게 잡아야 딱 두 시간의 여유시간이 있을뿐이었다.


특별히 뭔가를 해야하는건 아니었는데, 출발 전에 수화물 보내는 것 때문에 고생을 해서 그런지 열시간이 지난 그 때도 땀이 여전히 찝찝했다. 분명 아까 착륙 직전에 한국어로 공항에 씻을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했으니 간단하게라도 씻어야지- 하는 마음이 있었다. 그리고는 아부다비 공항에 내렸는데....


아 이게 대체 무슨 난리통이지.... 환승공항으로 많이 이용된다는건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까지 환승객들이 미어터지게 많을 줄은 상상도 못했다... 세상에... 세상에!!!!

더 황당했던 것은, 환승객들은 층을 이동해야하는데, 그 에스컬레이터가 고장이 나서... 근데 고장난 에스컬레이터로 걷는 것은 위험하고 그 에스컬레이터를 고쳐야하니까 계단도 전부 다 막아둔 것이다... 아주 약간 내가 피난민인가...? 라는 생각을 했다. 상상도 못할 각종 인종들의 사람들이 환승하러 한 층을 내려가야하는데 못가서 막혀있었다... 이런 상황은 내 계산에 전혀 들어있지 않았고, 혹시 못씻는거 아니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이고 나 찝찝해 죽으라고ㅠㅠㅠㅠ 라는 생각부터 들었다. 내가 오기 한참 전부터 이미 그 난리가 나있었던 탓인지 한 20분 정도 기다리니 다 고쳐져서 사람들이 이동을 했다. 그리고 나는 환승객들의 이동 통로를 따라 가고 있었는데, 혼자 씩씩하게 걷다보니 다들 왜 안보이징... 나만 있네... 그리고 저기 보이는 출국심사장...


역시, 또 길 잃어버릴 줄 알았어!

다시 온 길을 거꾸로 돌아가서 환승통로에 도착했다. 다 됐고 씻기부터 해야겠다 싶어서 에티하드 라운지에 샤워시설이 있다고 들은 것 같아서 라운지로 갔다. 가는 길에 에티하드 승무원을 만나서, 나 한국에서 에티하드 타고 왔고 곧 에티하드 타고 독일가는데, 너희가 샤워실을 제공한다며? 그거 어디있어? 했더니 퍼스트나 비지니스니? 라고 묻길래 아니 이코노미인데? 했더니 이코노미는 라운지에 있는 샤워시설 못써. 아니 너희가 비행기 안에서 그런 말은 안했잖아? 하니까 공항에서 제공하는 샤워시설은 쓸 수 있어.라길래 그래 그건 어딘데? 했더니 엄청 찾아가기 힘든지 레프트 라이트 다운 난리법석.... 화가난다 화가나


하지만 나는 씻을 것이다. 그 후로 어떤 항공사 소속이든 상관없이 승무원들을 볼 때마다 Do you know where can I take the shower? 를 앵무새처럼 외치며, 샤워할 수 있는 곳에 도착!


아... 그런데 보자마자 황당하고 어이털려서.... 샤워기만 있다............... 수건이며 뭐 샴푸며 아무것도 없다........... 아이고 내가 뭘 바라고 여길 온거냐 아이고... 시간만 겁나게 쓰고.... 그래도 나는 씻을 것이다. 물만 끼얹어도 땀은 좀 씻을 수 있겠지




수건을 열개나 가져오면 뭐하냐고 ㅋㅋㅋㅋㅋ 다 수화물로 보내서 내가 가진 캐리어에는 엽서만 수백장 있고 ㅋㅋㅋㅋㅋㅋ 엽서로 몸 닦을거냐구.......... 다른 사람들 어떻게 씻나 보니까, 핸드타올 수십장 뽑아가서 수건처럼 얼굴 닦고 그러네...? 오케이 나도 따라해야지. 나는 몸을 닦아야하니까 ㅋㅋㅋㅋ 핸드타올 엄청나게 뽑아서 샤워하러 들어갔다. 그리고는 내가 그 길고 긴 머리를 짧게 짜른 것을 처음으로 기뻐했다. 그냥 단순히 독일은 미용실 비용도 비쌀 것 같아서 짧게 자른건데, 이렇게 큰 도움이 되다니... 머리카락이 겁나 짧아서 핸드타올 네 다섯 장으로 머리를 말릴 수 있었다 ㅋㅋㅋ 몸이야 뭐 대충 닦고 옷 입었고. 나이스!!!!!!!!


그렇게 샤워 한 번 하기 어렵네... 하면서 샤워를 하고 나오니 이미 거의 한시간쯤 지나있었고, 나는 또 허기가 졌다. 비행기 내리기 직전에 밥 먹었는데... 왜 때문에 또 배가 고픈 것이죠....? 소화 좀 천천히 해.... 제발 좀....



그래서 뭘 먹어야하나- 하면서 공항에 있는 식당 쪽을 가는 길에 엽서 파는 곳이 또 눈에 들어오고... 나 약간 어디서든 엽서 잘 찾는 그런 능력이 있는걸까?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한 장 사서 집에 하나 보낼까 했는데, 아부다비 공항에서 안보내면 아무 의미 없으니까.. 우체국 찾고 법석하다가 환승 비행기 놓치면? ^^..... 안사야지... 근데 가격은 궁금해서 물어봤더니, 한 장에 $2 ㅋㅋㅋㅋㅋ 아이고 놀고들 계세요.... 안사요.



 





그렇게 식당가에 도착했는데, 여기 화폐가 또 다르니까 멘붕... 물론 달러화도 유로화도 받아는 주는데 내가 손해보는 기분이 드니까=_= 진짜 얼마 안남은 달러화로 고민고민하다 버거킹 - _-..... 다른 메뉴들이 쓸데없이 과하게 비싼 감이 있었고, 버거킹은 원래 한국에서도 어느정도 비싸기도 하니까, 수긍 가능한 가격이었다. $6, 탄산 없이 먹는거 정말 힘들었지만, 남은 달러가 딱 그게 다였다.... 와퍼는 아니고 뭐였는데 기억이 안나네... 무튼 맛있었다.






열심히 먹고, 비행기 시간 맞춰서 열심히 열심히 걸었다. 

공항 참 커..... 별로 안 큰 듯한데 엄청 커....

어찌어찌 다행히 시간 전에 도착해서 (하지만 다른 사람들 거의 다 탄 이후에 탔다ㅠ)

프랑크푸르트까지 가는 비행기를 무사히 탔다!




그런데....? 내 자리에 누구 앉아있다.....?

혹시 이게 바로 오버부킹인가... 혹시 그런가요...........?

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는 비지니스에 앉아서 독일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런 행운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렇게 행운 다 초반에 몰아쓰면 안되는데ㅠㅠㅠㅠㅠㅠㅠ


어쨌든 지금 현재 행복하니 됐다 싶어서

막 엄청 신나하니까 승무원들도 막 같이 하이파이브 해주고 법석 ㅋㅋㅋ

(한국에서 같이 온 승무원들 아니고 처음 봤는데 다들 어찌나 또 성격들 좋으신지)



다음 포스팅은 비지니스에서 받은 어메니티 자랑? 별거 아니지만 그냥 신나서 ㅎㅎ

+ Recent posts